한국응용생명화학회 첫화면으로 이동

회원로그인

학회소식

관련기관소식

게시글 내용
GMO 관련 학계의 공동선언문

학계의 공동선언문
 
 

GMO에 대한 과학적 근거 없는 왜곡된 정보로 국민들의 불안감을 확대시키고, GM연구개발 중지를 요구하는 작금의 사태에 대해 학계의 입장을 밝힌다.
 
국회와 차기정부는 이러한 상황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GMO에 대한 국가 차원의 명확한 입장표명과 올바른 여론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나아가 농업생명공학 기술경쟁력 확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하여, GM 연구개발에 대한 확고한 정책입안과 적극적 지원을 촉구한다.
 
국가 기술경쟁력 포기를 강요하는 일부 집단의 행위에 동참하는 무책임한 정치적 행위를 중단하기 바란다. GM을 반대하는 집단은 연구개발의 중단으로 예상되는 미래의 기술종속과 식량종속 우려에 대해 책임있는 대안을 제시하라.
 
각 정당은 잘못된 정보를 근거로 과학기술 발전을 저해하는 일부 소속의원들의 본의 아닌 정치적 행위로 과학계를 실망시키는 행동을 자제시켜 주길 바라며, GMO를 포함한 첨단과학기술의 도입으로 발생되는 사회적 이슈에 대해 과학계의 입장을 소중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이길 촉구한다.
 
차기정부는 우리 농업의 어려움 해결에 기여 가능한 고부가 GM 작물 개발과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합리적 실용화 방안을 마련하여, 생명공학기술이 우리 농업 발전에 적극 활용되도록 노력할 것을 촉구한다.

 
2017년 4월 20일
농업생명공학 연구개발 위축 우려에 대한 과학계 모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한국식물생명공학회, 한국식물학회, 한국육종학회, 한국응용생명화학회